뒤로자주 묻는 질문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가입은 아래와 같은 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1.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 클릭 > 회원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 본인인증(이메일 또는 휴대폰) 및 개인정보입력 후 가입 완료

    2. 진학닷컴 회원인 경우
    -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 클릭 > 진학닷컴 회원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회원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후 가입 완료

    3.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 가입하는 경우
    - 오른쪽 하단의 소셜 로고 클릭> 소셜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본인인증 및 개인정보 입력

    그밖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네, 캐치알바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 SNS 회원가입을 했는데 아이디가 이상하게 나타납니다. (ex.NA_0000등)

    SNS 아이디를 통해 소셜 회원가입을 하셨을 경우, 알파벳과 숫자로 구성된 아이디가 임의 발급되며, 이 경우 따로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원하시는 ID로 캐치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일반 회원가입을 통해 캐치 회원이 되어 주세요!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는 캐치알바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 클릭'후 이메일 또는 휴대폰번호를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찾아 주세요.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로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캐치알바 사이트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서도 해당 정보를 찾지 못하신 분들은, 고객센터(1644-885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캐치, 진학닷컴 아이디가 있는데 캐치알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패밀리사이트 계정이 있다면 캐치알바 사이트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캐치 회원 이용
    캐치알바는 캐치의 패밀리 사이트이며 하나의 계정으로 두 사이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치 회원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캐치알바를 이용 해보세요.

    2. 진학닷컴 회원 이용
    진학닷컴 회원이라면' 캐치x진학닷컴 통합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간편한 이력서 작성만으로 캐치알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수정은 어디에서 하나요?

    비밀번호 수정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 바랍니다.

    1. 캐치, 진학닷컴 통합회원
    비밀번호 변경은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ID 클릭>개인정보관리>비밀번호 변경'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2. 소셜 로그인
    캐치알바는 소셜 로그인의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연동된 각 소셜서비스를 방문 후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했는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캐치알바는 소셜 로그인의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연동된 각 소셜서비스를 방문 후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 아이디를 다른 걸로 변경할 수 있나요?

    한번 부여된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 변경을 원할 시 회원 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 바랍니다.

  • 아이디가 휴면처리 되었습니다.

    1년 이상 사이트 미접속접속자는 휴면회원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간단한 회원 인증을 통해 휴면을 해제한 후 이용해주세요.

  • 개인정보의 휴대폰번호를 변경하면 이력서의 개인정보도 모두 변경되나요?

    네, 이력서를 수정하면 작성된 모든 이력서의 연락처도 수정됩니다.

  • 캐치알바에서 오는 SMS/MMS 또는 이메일 등을 더 이상 수신하고 싶지 않습니다.

    SMS/MMS, 이메일 서비스를 원하지 않으시면 오른쪽 상단의 'ID클릭>[톱니바퀴] 아이콘 클릭>개인정보관리>메일·문자·푸시 설정'에서 맨 하단의 SMS/MMS를 '거부'로 변경해주세요.

    단, 캐치와 캐치알바의 발송 번호가 동일하기 때문에 SMS/MMS 수신을 거부하면 캐치에서 발송하는 문자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개인회원으로 가입된 아이디가 있는데, 사업자 번호 등록해서 기업회원으로 바꿀 수 있나요?

    개인 회원으로 가입된 아이디는 기업회원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기업회원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신다면 기업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신규 가입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소셜로 가입한 계정을 캐치알바에 직접 가입한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소셜 채널로 가입한 아이디를 캐치알바 가입 계정으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같은 사람의 계정이라도, 소셜 가입 계정과 캐치알바 가입 계정은 별도 아이디로 취급됩니다.

  • 회원가입 후 이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개명 등의 이유로 이름 변경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688-952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변경 정보 확인 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가입 후 휴대폰,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등 개인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ID 클릭>[톱니바퀴] 아이콘 클릭>개인정보관리>회원정보변경' 에서 해당 정보의 변경을 자유롭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캐치알바에서 탈퇴하고 싶습니다.

    탈퇴를 원하실 경우, 오른쪽 상단 'ID 클릭>[톱니바퀴] 아이콘 클릭>개인정보관리>회원탈퇴'의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탈퇴하실 경우, 등록된 회원님의 정보(이력서, 관심기업, 관심직무, 진단 등)가 삭제되며, 추후 재가입 시,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등록한 현직자리뷰, 댓글 등의 게시글들은 삭제되지 않으며, 삭제를 원하실 경우 삭제하신 후 탈퇴해 주세요.

    캐치알바에서 탈퇴하시면 연동된 패밀리사이트도 이용하실 수 없으니 신중히 생각해주세요.

  • 캐치알바에서 회원탈퇴하면 캐치도 사용할 수 없게 되나요?

    네, 캐치, 캐치알바는 패밀리 사이트로 캐치알바에서 탈퇴하면 캐치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소셜 로그인으로 캐치알바를 이용하고 있는데 캐치알바를 탈퇴하면 어떻게 되나요?

    캐치알바 탈퇴 시, 소셜서비스 계정으로 캐치알바에 가입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같은 소셜 계정으로 재가입시 탈퇴 이전에 저장한 정보들은 확인할 수 없으며 신규가입자로 분리됩니다.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한 경우 캐치알바에서 탈퇴하시면 캐치에서도 탈퇴 처리되어 두 사이트 모두 이용하실 수 없으니 신중히 생각해주세요.

  •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캐치알바에서는 기업회원/개인회원 별로 다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에 맞게 회원가입 진행 부탁드립니다.

    개인회원
    - 이력서 작성, 공고지원, 기업평가 등의 기능 이용가능

    기업회원
    - 공고등록, 지원자관리, 지원자평가, 면접제안 등의 기능 이용가능

  • 미성년자는 캐치알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나요?

    주민등록 상의 연령이 만 15세 미만인 경우, "근로기준법 제 64조 1항" 내용에 근거하여 취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캐치알바에 회원가입 및 공고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대외활동이나 공모전과 같은 공고를 보기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 캐치알바 로그인이 안 됩니다.

    캐치알바 로그인 문제의 경우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하시는 것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크롬, 엣지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1. 캐치알바가 제한된 사이트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제한된 사이트 로 캐치알바가 등록되어있다면, 캐치알바를 선택하신 후 우측의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설정을 변경하셨다면 띄워놓았던 브라우저 창을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캐치알바 로그인을 해주세요.

    2. 쿠키 등 검색 기록 삭제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기록 삭제 에서 맨위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을 제외하고 모든 항목을 체크한 후 [삭제]버튼을 눌러 삭제해주세요. 삭제가 완료되면 띄워놓았던 브라우저 창을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캐치알바 로그인을 해주세요.

    3. 보안 수준 설정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인터넷 메뉴를 클릭해 보안수준이 '높음'으로 설정되어있다면 아래의 [기본 수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또한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메뉴를 클릭하고 [사이트(S)] 버튼을 클릭하여 신뢰할 수 있는사이트를 추가해주세요. 설정을 모두 변경하셨다면 띄워놓았던 브라우저 창을 닫고, 새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캐치알바 로그인을 해주세요.

    위 3가지 방법대로 해보셨는데도 캐치알바 로그인이 안 될 경우, 캐치알바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 [도구]메뉴가 안보이시는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회색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체크해제 되어있는 [메뉴모음]을 체크하세요.

  • 제가 작성한 이력서를 지원 전에 미리보기 할 수 있나요?

    네, 지원전 작성한 이력서를 미리볼 수 있습니다.

    1. 저장된 이력서가 없을 때
    오른쪽 상단 'ID 클릭>이력서등록' 우측 '미리보기' 클릭

    2. 저장된 이력서가 있을 때
    오른쪽 상단 'ID 클릭>이력서관리' 우측 '미리보기' 클릭

  • 이력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이력서 등록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 바랍니다.

    1. 작성된 이력서가 없을 경우
    오른쪽 상단 'ID 클릭>이력서 등록'

    2. 작성된 이력서가 있는 경우
    오른쪽 상단 'ID 클릭>이력서 관리'

  • 이력서에 휴대폰번호는 노출하고 싶지 않아요.

    현재는 개인정보를 선택해서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은 필수값으로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이력서 등록 및 지원이 가능합니다.

  • 이력서를 수정하면 과거에 지원한 기업의 이력서까지 수정되는 건가요?

    아닙니다. 과거에 지원한 이력서는 수정되지 않습니다. 지원 후 이력서 변경을 원하시면 지원취소 후 재지원 바랍니다.

  • 대표이력서란 무엇인가요?

    대표이력서란,

  • 대표이력서를 삭제하고 싶어요.

    대표이력서를 삭제하려면 다른 이력서를 대표 이력서로 변경한 후에 삭제가 가능하며 오른쪽 상단 'ID 클릭>이력서 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이력서 저장에 오류가 생겨요!

    이력서 등록시 오류 현상은 컴퓨터의 자동 저장 기능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안내해 드리는 방법을 시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창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기록 삭제 > 저장 인터넷창 종료 > 인터넷 접속 후 재시도

    위의 방법대로 해보신 후에도 저장이 안될 경우, 캐치알바 챗봇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에서 '캐치알바'를 검색)

  • 지원했던 기업의 지원을 취소하고 재지원이 가능한가요?

    네, 지원취소 및 재지원 가능합니다.
    단, 지원취소 시 재지원은 최대 2회까지만 가능하니 신중하게 지원바랍니다.

  • 채용공고에 지원한 후 이력서를 수정하면 내용이 반영되나요?

    아닙니다. 채용공고를 지원한 후 이력서를 수정하면 내용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력서 수정을 원하신다면 지원을 취소한 후 다시 지원바랍니다.

  • 내가 온라인 지원한 기업이 내 이력서를 열어봤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네, 확인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 'ID 클릭>지원현황>채용공고 지원내역''열람일'항목에서 이력서 열람여부 및 일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력서 비공개 상태에서 온라인 지원을 했는데, 기업이 제 이력서를 볼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비공개 상태라도 지원한 이력서는 기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대표이력서가 아닌 다른이력서로 지원했는데, 기업이 제 이력서를 볼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대표이력서가 아니더라도 공고 지원이 가능하며 기업에서도 이력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을 통해 채용공고에 지원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모바일웹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스크랩한 내역을 PC웹에서도 확인할 수 있나요?

    네 확인 가능합니다.

  • 1년전 지원내역을 보고싶은데, 지원내역에서 검색되지 않아요.

    지원내역은 최근 1년 이내의 지원내역만 확인 가능합니다.

  • 실제 지원하지 않은 공고가 지원내역에 저장되었습니다. (홈페이지 지원)

    홈페이지 지원은 실제 지원하지 않더라도 '홈페이지 지원'을 클릭한 공고 모두를 지원내역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 면접 제안을 수락하면 일정변경 및 취소가 불가한가요?

    면접 제안을 이미 수락한 경우 면접 일정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지원한 기업 담당자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 면접을 제안받은 내역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PC, 모바일 웹 모두 '지원현황>지원내역''면접제안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대외활동/공모전 공고에 지원하고 싶어요

    대외활동/공모전은 사이트 내 즉시지원이 불가합니다. 공고에 적힌 모집방식대로 지원 부탁드리며, 캐치알바 이력서로 지원을 원하시는 경우 PDF로 저장한 후 이용바랍니다.

  • 캐치알바 이력서로 대외활동 지원은 불가능한가요?

    대외활동/공모전은 사이트 내 즉시지원이 불가합니다. 공고에 적힌 모집방식대로 지원 부탁드리며, 캐치알바 이력서로 지원을 원하시는 경우 PDF로 저장한 후 이용바랍니다.

  • 기업평가는 익명이 보장되나요?

    네, 기업평가는 철저하게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알바를 구하는 다른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솔직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 기업평가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기업에 지원하면 '지원 현황' 페이지에 지원 내역이 생성됩니다. 지원 후 1주일 후에 근무지 리뷰를 쓸 수 있는 버튼이 노출되며, 이때부터 작성 가능합니다.

  • 마감되지 않은 공고도 평가가 가능한가요?

    네, 마감되지 않은 공고도 지원 후 1주일이 지났다면 평가 가능합니다.

  • 기업평가는 제한기간 없이 작성이 가능한가요?

    기업평가는 '공고 지원일'을 기준으로 1년까지만 작성 가능합니다.

  • 기업평가는 언제부터 노출되며 어디에 노출되나요?

    기업평가는 운영자의 승인을 받은 이후, 같은 기업의 평가가 2개 이상 누적되었을 때 노출되며, 기업이 올린 공고 맨 하단의 기업 정보에 노출됩니다. 단, 타인에 대한 비방 및 부적절한 내용을 포함한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작성한 기업평가를 수정/삭제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작성한 기업평가의 수정은 가능하지만, 삭제는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작성해 주세요.

  • '이력서 안에 있는 '맞춤 공고'가 무엇인가요?

    맞춤 공고는 회원님이 선택한 희망 업종, 희망 지역, 재택근무 조건에 매칭되는 공고 입니다.
    캐치알바 이력서에서 회원님의 희망 조건을 등록하고 맞춤 공고를 받아보세요. 신규 공고가 올라오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공고 소식을 보내드릴게요!
    (알바 소식 ON 설정 필수)

  • 맞춤 공고 조건을 바꾸고 싶어요.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대표이력서의 맞춤 공고 조건을 변경해주세요. 오른쪽 상단의 'ID 클릭>이력서 관리' 메뉴에서 조건 변경이 가능합니다.

  • 맞춤 공고 알림톡을 그만받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알림톡을 받고싶지 않다면, 오른쪽 상단의 'ID 클릭>공고 소식 OFF'로 변경해주세요.

  • 공고 스크랩은 어떻게 하나요?

    공고 스크랩은 공고상세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별모양을 클릭하면 되며, 스크랩 공고는 오른쪽 상단의 'ID 클릭>스크랩공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공고를 스크랩했는데 '스크랩 공고' 내역에 나오지 않아요.

    공고를 기업에서 직접 삭제한 경우, '스크랩 공고'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불가합니다.

  • 공고를 스크랩해 놓으면 언제까지 보관되는 건가요?

    해당 공고의 마감일로부터 1년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회원으로는 채용공고를 등록할 수 없나요?

    개인회원은 채용공고 등록이 불가합니다. 기업회원으로 가입 후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 공고를 보고 면접을 보러갔는데 실제 업무와 공고내용과 달라요!

    공고내용과 실제 업무가 다른경우 공고 신고 바랍니다. 캐치알바 운영진이 빠르게 확인한 후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알바정보에 있는 지도가 회사주소와 달라요!

    알바정보에 보여지는 지도는 기업이 등록한 주소를 바탕으로 노출되고있습니다. 실 근무지와 공고주소가 다른 경우, 공고 오른쪽 상단의 신고 아이콘을 눌러 신고 바랍니다. 캐치알바 운영진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 제가 작성한 메모를 기업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저장된 메모는 본인만 확인 가능합니다.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임금체불사업주가 무엇인지 알고싶어요

    [임금체불사업주 보러가기]